홈으로가기

 

고홍인 사진 작품 전시관 제2편

 

고홍인 사진 작품 전시관 제1편 으로 가기

 [더 보기로 가기] dd1, dd77, dd9, 1nm, 2nm, 3nm, 4nm, 6nm, honginko 123

[여성사진]

 

 

 

 

 

 

 

 

 

 

[고홍인 사진]

 

 

 

 

 

 

 

 

 

 

 

 

 ~세월의 강~

 

 

 

 

 

 

 

 


[본능, 내 마음, 나쁜 놈]

새들은 알을 품으면 새끼가 나온다고 배우지 않았지만 본능이다.

그러나 알을 품었더니 어미새를 닮지 않는 올빼미가 나온 것은 본능이 아니다.

그것은 창작주 나의 마음이다. 내가 술이 취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맵새가 알을 품었더니 맵새보다 더 큰 뻐꾸기가 나온 것은 왜 일까?

그것은 본능도 아니고 나의 창작도 아니다. 뻐꾸기 어미가 나쁜 놈이다. 좁쌀 뻐꾸기이다.

그런데 내가 창작한 어미새는 머리 부분은 황조롱이고 몸둥이는 독수리이다. 왜

독수리는 보기싫게 생겼고 황조롱이는 예쁘게 생겼기 때문이다. 그리고 발톱은 또 다른 새의 발톱을 훔처왔다.

(2023.3.30)

<희망없는 세상 1,271호>
[비우고 낮추며 나누는 하심]

윤석열 대통령이 만사를 뒤로 미루고 우선 배워야 할 소중한 덕목은 낮추고 비우고 나누는 하심이 천하를 얻는 확실한 신뢰이다. 단군이래 무소유 법정스님이 실천했던 하심은 천하를 지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깨달음이고 믿음이기 때문이다.

♧영문자 클릭하세요!♧


https://youtube.com/shorts/x-t3XLAgHM8?feature=share

(2023.4.1)

 

 

 

 고홍인 관련 사진으로 가기☞honginko1234.htm 삭제

 최근 창작수필로 가기


<페북 차단 3호>
[갑자야화]

갑자야화는 30권으로 된 일본 역사 소설 "대망"에 나온다. (다람쥐)가 통독했다고 들었다.

나는 어린 시절 대망에 심취하여 초저녘에 읽기 시작하면 창문이 헌해서 문을 열어보니 눈이 쌓여있었던 추억이 아련하다.

어느날 노부나가, 히데요시, 이에야쓰 3사람 일본 전국시대 영웅들이 한자리에 만났다.

두견새가 우는 아름다운 정자에서 만났지만 그날 따라 울지않아 술맛이 없었다.

노부나가는 울지않는 새는 죽여버리라고 했고, 히데요시는 울도록 강요하라고 했다. 그러나 이에야쓰는 울때까지 기다리자고 했다.

훗날 이에야쓰는 성군이 되었다. 바로 이재명 같은 이에야쓰였던 것이다.

(2023.3.22)

---------------------------------------------------------

[희망이의 속사포식 성장기 촬영 3.1 ~ 3.25 ~ 4월4일]

희망아! 언제쯤 주렁주렁 할거니? 내 눈깔 빠질 것 같다. 호박보다 더 큰, 사람 머리통 만한 단감 개량종. 단감 한개만 열려도 10사람이 잔치 축제 가능하다. 될성싶은 나무는 떡잎부터 다르다고 했지만 한번 희망이를 믿어보자!

(2023.4.4)
[참새의 시련기]

너는 잠자리 잡으러 안가고 배고프지도 안느냐? 하루종일 알만 품고 있으면 짝꿍이라도 잠자리 물어와야지 너는 짝꿍도 없느냐? 나 닮았네.

(2023.4.5)
 

[위대한 발견]

호박 심은지 5일밖에 안됐는데 혹시 기별이 없나하고 들여다 보았더니 두군데가 흙이 갈라져 있어서 손가락으로 조심조심 긁어보았다. 필시 지렁이 아니면 벌레가 숨어 있겠지 했는데 호박의 하얀 새싹이 올라오고 있었다. 원래 심은지 한달만에 싹이 나오는 건데 왜 벌써 나오냐고 물었더니 대답도 없다.  

5월달부터는 호박이 주렁주렁이면 3개씩 따서 산낙지 3마리 넣고 고추 마늘 한보따리 넣어서 보글보글 된장찌게와 막걸리 한병 곁드려 마시면 배가 터지겠구나! 그러다보면 내가 무서워하는 무더운 여름이 훌쩍 도망가겠지!

호박이란 심어만 놓으면 호박이 열리지 않는다. 퇴비를 한트럭 흙속에 밑에다 밑거름으로 깊이 심어놓은 자리에다 심어야 주렁주렁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중에 호박이 넝쿨이 뻗어 나갈때 옆에다가도 한트럭 퇴비를 흙속에 심어주어야만 열리는 열매이다. 퇴비를 많이 잡수신다.

내일은 고양이놈 잠자리 쫒아내고 초 대형 화분에 퇴비를 미리 심어야 한다. 그래야 10일쯤이면 호박 모종 이식을 하는거다.

(2023.4.5)